본문 바로가기
돈이 되는 정보들

전통시장 소액대출 신청 및 자격조건, 금리, 한도에 대한 모든 것

by Louiza 2023. 8. 12.

전통시장 소액대출은 전통시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소액대출을 지원하는 국가지원 금융 서비스입니다.

전통시장에서 가게를 운영하면서 소액대출이 필요하시다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전통시장 소액대출 자격 및 한도는 신청자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정확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 

전통시장 소액대출

[목차]
1. 전통시장 소액대출이란?
2. 전통시장 소액대출 자격조건
3. 전통시장 소액대출 신청방법
4. 전통시장 소액대출 한도 & 금리

1. 전통시장 소액대출이란?

전통시장 소액대출은 국가에서 전통시장의 활성화 및 지역경제의 발전을 위해서 지방자치단체, 시군구에서 진행하는 사업입니다. 

 

전통시장 상인회를 통해서 추천을 받은 시장 영새상인분들을 대상으로 하며, 가게를 운영하시기 수월하게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

 

2. 전통시장 소액대출 자격조건

전통시장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조건은 점포 1인당 1천만원 이내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. 

 

전통시장에서 가게를 운영한다는 것을 확인받는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 

3. 전통시장 소액대출 신청방법

전통시장 소액대출의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, 자세한 내용은 상담신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 소액 서민 금융재단에 지원하여 신청가능하며, 서민금융진흥원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  

 

서민금융진흥원 바로가기 

 

 

4. 전통시장 소액대출 한도 & 금리

한도는 최대 1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, 이 한도는 신청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. 

 

그리고 한도는 나라에서 지원하는 제도로 타 은행권보다도 비교적 저렴한 금리인 4.5%이내로 결정됩니다. 자세한 금리 및 이자는 상인회에서 자율적으로 결정이 된다고 하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주의>

"연 20% 이상"의 대출금리를 요구하는 곳은 불법이며, 대출을 할 때에는 법정금리 20%가 넘지 않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. 

 

댓글